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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카타역
    일본 2013. 9. 28. 17:39

    30여도의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23일 휴가차 한국을 피해  후쿠오카에 도착했다.

     비가 주적주적 내린다.

    일본의 어느 곳을 어떻게 여행 하고자 계획하고  후쿠오카에 온것이 아니다.

     먼저  행선지를 정하기 위해 100엔 순환 버스를 타고 하카다역으로 향한다.

     허기를 면하기 위해 하카다역 2층에 위치한 라면집을 찾는다.

     

     후쿠오카시는 방문은 이번이  2번째다.

    몇년전에 오후에 도착하여 다음날 아침에 돌아가 이 도시에 남는 기억은 없다.

    한국에서 가까운 후쿠오카시는 부산에서 고속선으로 2시간 55분 지근거리에 있고, 도쿄와 중국 상하이와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에도 막부의쇄국(鎖国)정책이 시작되기 이전의 중세까지 하카다는 일본의 아시아 무역항이였다.

     그래서 후쿠오카는 흔히 하카다(일본어: 博多 (はかた))로도 불린다.

     "후쿠오카"와 "하카타"는 원래 다른 도시였다.

    후쿠오카는 에도시대 구로다씨에 의해 건설되었다.

     시 중심부를 흐르는 나카 강을 사이에 두고 서쪽에 있는 후쿠오카는후쿠오카번의 성시로서 발전해 왔고, 한편 동쪽에 있는 하카타는 상업 도시로서 발전해 왔다.

    1889년 후쿠오카와 하카타가 통합해서 후쿠오카 시가 발족했는데 이 때는 시의 이름을 둘러싸고 논쟁이 일어났으며 시의 이름을 "후쿠오카"로 하는 대신에 철도 역과 항구이름은 "하카타"로 하게 되었다. 그러나 공항은 후쿠오카라는 지명을  쓰고 있다.

    현재도 하카다구(博多区)에 후쿠오카 시를 대표하는JR의 역이 "하카다역"이고 또한 신칸센(新幹線) 역이있다

    일본에서 8번째, 인구는 약 140만명 정도로 규슈지방에서는 제일 인구가 많은 도시이다.

     

     

     

    하카타역 라면집

     

     

     

     

     

     

     

     

     

     

    다양한 라면메뉴

     

    라면을 먹고  밖을 바라보니 비가 그 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다시 하카타역내 쇼핑센타에서 아이쇼핑을 즐긴다.

     

     

     

    하카다역앞 계속 내리는 비

     

     

     

    자신이 직접 만드는 음식

     

     

     

    아이들이 직접  모형을 운행하는 철도

     

     

     

    하카다역에 전시된 전통공예사 작품

     

    역 백화점에서 아이쇼핑을 마치고 호텔에 짐을 놓고 호쿠오카 중앙을 흐르는 강인 최대의 환락가인 나가스로 향한다.

    길 거리마다 호객하는 아가씨와 흥청거리는 인파,  매장을 관리 하는 야쿠자같은 인상의 어깨들을  구경하며 나카스 강변으로 향한다.

    비와 와서 그런지 오늘 따라 나카스 강변의 야경이  그리 아름답지 못하다 

    강변의 아타이 포장마차촌에도 서너집  정도  영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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